페이스북 트위터 URL

캠페인 활동

선택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 찬란히 빛나던 왕후의 삶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고귀한 로얄아트를 재조명해 담은 왕후의 공간에서,빛나는 예술과 같던 왕후의 삶과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궁중 문화 캠페인이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왕후의 품격과 숨결이 깃든 궁궐의 아름다움을 가꾸고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왕실여성 문화지킴이로서 한국 4대궁의 보존 관리를 후원하고, 궁중문화와 왕실 여성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더 히스토리 오브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은 2015년 창경궁‘달빛 아래서’를 시작으로 매년 궁과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 중이며, 2018년에는‘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라는 주제로 봄 경복궁과 가을 창덕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 프로그램 소개- 2018년 봄, 경복궁 -
  • 복합 문화예술 체험 전시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왕과 왕후의 일생에서 가장 빛나던 순간들을 조명하여 경복궁 근정전 행랑에 특별한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광화문의 홍예를 지나 왕과 왕후의 일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향유하고,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선사하는 궁중 비방과 왕후의 향기를 온몸으로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미디어아트 <왕과 왕후의 찬란한 순간>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왕과 왕후의 일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순간을 미디어아트에 담았습니다. 경복궁 전각의 문양, 왕실 정원 등을 모티프로 왕과 왕후가 누렸던 찬란한 순간들을 선사합니다.
  • 궁중 예술품 전시  <왕후의 빛나는 궁중 예술>
    왕실 최고 여성의 내전인 자경전에서 왕후가 누렸던 품격과 안목을 느낄 수 있는 궁중 문화 예술을 무형문화재 보유자들과 전수자들의 통해 재현하였습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무형 문화재들의 전시 활동을 지원합니다..
  • 해금특별공연 <왕후의 연회>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우리의 음악이 찬란하게 빛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5년부터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금 특별 공연: 왕후의 연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국왕의 업무 공간이자 왕실 가족들이 연회를 즐겼던 경복궁 강녕전에서 우아하고 품격 있는 해금 연주와 더불어 다양한 세션들이 빚어내는 
								격조 높은 금빛 울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18년 가을, 창덕궁-
  • 궁중 문화 예술 공간 <왕후의 삶, 빛나는 예술이 되다>
    세계문화유산 창덕궁의 인정문 행각에 마련한 ‘왕후의 삶, 빛나는 예술이 되다’에서는
긴 행각을 따라 왕후가 누린 궁중 예술과 빛나는 예술과 같은 삶을 살았던 왕후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공간을 선보입니다. 왕후의 침전이었던 보물 제816호 창덕궁 대조전을 모티브로 한 전시 공간과, 등록문화재 제243호 백학도, 국가민속문화재 제49호 황원삼 등 빛나는 궁중 예술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형문화재를 통해 재현된 왕후의 복식과 소장품을 통해 왕후의 품격과 안목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전시를 선보입니다.
  • <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 >
    왕후의 품격과 숨결이 깃든 궁궐의 아름다움을 가꾸고 알리는데 앞장서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왕실여성 문화지킴이로서 2015년부터 한국의 대표적인 4대궁의 보존 관리를 후원하고 한국의 궁중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

후 2018년 궁중 문화 캠페인 갤러리

궁중 문화·예술 복합 체험 전시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로얄 미디어아트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궁중 예술품 전시 <왕후의 빛나는 로얄아트>
해금 특별공연 <왕후의 연회>
궁중 문화 예술 공간 <왕후의 삶, 빛나는 예술이 되다>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